티스토리 뷰
목차
피부에 좋은 차
피부관리를 받기 위해 피부숍을 방문하면 처음에 차를 권하는 곳도 많은데요. 왜 차를 먼저 마시도록 하는 것일까요? 이유를 확인해 보자면 차는 몸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한 좋은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피부가 좋아질 수 있도록 화장품을 바르고 다른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피부의 속까지 아름답게 관리할 수 있는 이너뷰티의 하나로 많은 분들이 차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피부에 좋은 차 어떤 것이 있는지 지금 알려드릴게요!
피부에 좋은 차-로즈메리차
차로도 사용되지만 향신료로도 많이 쓰는 로즈메리는 상큼한 향과 특유의 맛과 효능으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향신료입니다. 로즈메리에 들어있는 항산화성분은 활성산소를 없애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노화를 방지하고 혈색을 좋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에 좋은 차-유자차
새콤달콤 한 맛과 향에 칼로리까지 낮은 유자차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멜라닌세포가 늘어나는 것을 억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기미와 잡티등의 색소침착을
예방하는 데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피부의 탄력을 탱탱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피부에 좋은 차-페퍼민트차
시원한 민트향이 떠오르는 페퍼민트차의 주 성분인 멘톨은 피부점막을 시원하게 유지해 주며 피부의 탄력을 좋아지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성분은 모공까지 쫀쫀하게 조여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모공이 많이 넓어져 고민스럽거나 피부탄력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에게 효과적인 차입니다.
피부에 좋은 차-둥굴레차
둥굴레차는 항산화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노화방지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 차입니다. 둥굴레 차는 우리 몸이 노화가 되는 것을 늦춰주고 피부 속 독소와 노폐물을 없애 주기 때문에 기미, 잡티, 주근깨 등을 예방해 주고 다크 서클의 제거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톤을 밝게 해 주어 좋은 안색을 만드는 데에도 효과가 있으며 잠자기 전에 둥굴레차를 마셔 준다면 우리 몸의 재생능력을 향상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에 좋은 차-감잎차
감잎차는 체내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잘해주는 피부에 좋은 차 로모공속까지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도 해 줍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고 기미와 주근깨등 색소침착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몸의 부기를 빼주는 이뇨작용의 기능까지 있습니다. 피부의 트러블이 있다면 감잎차를 꾸준하게 마셔 주세요.
피부에 좋은 차-사과차
아침에 먹는 사과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대부분의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요. 사과는 과일 자체로 먹어도 몸에 좋지만 차로 마시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좋은 작용을 하며 해독작용, 살균작용이 있기 때문에 피부의 트러블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에 좋은 차-대나무잎 차
피부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 이미 잘 알려진 대나무잎차는 소염 작용, 피부 보습등에
매우 좋기 때문에 트러블이 있는 피부에 좋은 차입니다. 또한 인체의 세포재생능력을 높여 주고 뛰어난 보습효과가 있기 때문에 건성 피부인 분들이 꾸준하게 자주 마셔 준다면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